2024. 5. 29. 12:42ㆍ카테고리 없음
2024년형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탁월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움, 성능, 첨단 기술을 결합한 전통을 이어가며, 다음은 2024 E-클래스의 주요 하이라이트입니다.
디자인과 편안함
2024년형 E클래스는 세련된 외관을 자랑합니다. 새로운 그릴과 매끄러운 라인, 낮은 루프라인이 특징적입니다. 실내는 고급 소재로 꾸며져 있으며, 조절 가능한 헤드레스트, 열선 및 통풍 시트, 광범위한 사운드 데드닝을 통해 고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휠베이스가 약간 확장되어 특히 뒷좌석 탑승자에게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성능
2024년형 E클래스는 크게 두 가지 모델로 나뉩니다:
- E350 4 Matic: 2.0리터 터보차지 4 기통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255마력과 295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숏 버스트 기능으로 추가 20마력과 148lb-ft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 E450 4Matic: 3.0리터 터보차지 6 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하여 375마력과 369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유사한 부스트 기능이 적용됩니다.
두 모델 모두 9단 자동변속기와 4륜구동이 기본 제공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테크놀로지 패키지에는 연속적으로 조절 가능한 댐핑과 후축 조향 기능을 갖춘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민첩성과 핸들링이 향상됩니다.
기술
2024년형 E-클래스는 첨단 기술을 적용한 디자인과 디지털 기능이 조화된 모델입니다. 내부는 하나의 유리 표면 아래에 대형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조수석 화면을 통합한 '슈퍼스크린'이 주를 이룹니다. 이 설정은 틱톡, 앵그리버드, 웹벡스, 줌, 비발디 등의 앱을 지원합니다. 또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급 맞춤형 및 예측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합니다.
안전
표준 안전 기능에는 어텐션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후진 카메라가 장착된 주차 패키지가 포함됩니다. 옵션 기능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트, 회피 조향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변종
E클래스 라인업에는 세단의 고급스러움에 범용성과 오프로드 기능이 더해진 올 터레인 왜건도 포함됩니다. 이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6 기통 엔진, 표준 4륜 구동, 다양한 주행 조건에 맞춰 조정되는 4 코너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전체적으로 2024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전통적인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기술 및 성능이 조화를 이뤄 중형 럭셔리 세단 부문의 선두주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주행 질감
2024E클래스의 주행 질감은 대부분 우수하지만, 일부 운전자들은 미션이 어리 부리 한 부분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는 전반적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E450은 S 클래스를 탈 수 있는데 주변의 눈치보느라 타는 모델이라고 봅니다. 가격도 1억이 넘어갑니다.
가성비있게 신형벤츠를 찾으신다면 엔트리모델인 E200이 적당합니다만 4륜구동이 없습니다.
중고차 관련 내용
벤츠 차량 소음 정비
벤츠 차량의 소음 문제를 정비할 때는 다이노 모드(Dyno Mode)로 설정하여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필요합니다. 특히 W221 S350 모델은 엔진 성능이 우수하지만, 내부에서 발생하는 소음 문제가 고질적입니다. 전기 관련 문제는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며, 잘못 손댈 경우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 정비소를 통해 정밀 진단 및 수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W211 E클래스는 우아한 디자인, 고속주행 시 안정감, 경쾌한 가속감 등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라는 브랜드가 주는 하차감도 매력적입니다. 데일리카로도, 세컨드카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차량입니다.장점은 너무 많지만 아쉬운점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첫번째 단점은 SBC라는 센서트로닉 브레이크 컨트롤 모듈의 수명이 정해져 있어서 교환 주기가 되면 경고등이 점등되고 꼭 교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W211의 전기형 차량에만 적용되는 문제입니다. 주행거리 15만에서 20만 킬로미터 정도가 되면 경고등이 뜨는데, 경고등만 삭제하고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구매 전 정비 내역을 꼭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단점은 핸들이 너무 무겁다는 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적응하면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저도 2년 가까이 타면서도 적응이 안 되더군요. 처음에는 파워핸들이 고장난 줄 알았을 정도로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세 번째 단점은 주차 센서가 충돌 직전까지 가야 소리가 난다는 점입니다. 국산 차들은 주차 센서 소리가 단계적으로 나지만, 벤츠는 마지막 단계에서만 소리가 나서 주차할 때 불편하고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네 번째 단점은 깜빡이 스위치가 너무 아래쪽에 있어서 와이퍼 스위치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적응되면 괜찮지만, 적응되기 전에는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를 실수로 작동시키거나 와이퍼가 같이 작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점은 후기형 7단 변속기의 내구성 이슈입니다. 후기형에 장착된 7단 변속기는 일정 주행거리가 되면 TCU가 과열로 고장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010년 이후 생산된 차량은 개선된 변속기가 장착되어 이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구매 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여섯 번째 단점은 캔 마그넷에서 ECU로 배선을 따라 엔진 오일이 역류하는 이슈입니다. 이 문제는 점검과 수리를 하지 않으면 ECU 고장으로 이어져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비 내역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곱 번째 단점은 캠샤프트 기어의 마모 문제입니다. 타이밍 체인과 캠샤프트 기어가 마모되면 체인이 이탈하거나 타이밍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정비 내역에 개선품으로 교환한 내역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 외에도 올드카들의 공통된 단점인 전조등 투명 커버의 백화현상, 에어서스펜션 고장, 그리고 특정 엔진의 고질병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