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산차 가격, 너무 비싸지 않았나요?

2025. 3. 12. 09:25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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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 가격을 보면 정말 깜짝 놀랄 정도입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가성비 좋기로 유명했던 현대, 기아차가 이제는 옵션 조금만 추가해도 수입차와 맞먹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트랙스도 2,500만 원대?

국민 세단으로 불리는 아반떼 CN7만 해도 기본 트림은 2천만 원 초반이지만, 옵션을 몇 개만 추가하면 2,500만 원이 넘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간 옵션만 넣어도 2,500만 원에 육박하죠.

이 정도 가격이면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쏘나타나 K5 중간 트림을 살 수 있던 금액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준중형 차들도 기본적으로 2천만 원대 중반을 형성하면서, 차량 구매에 대한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펠리세이드 풀옵션, 5,500만 원?

SUV 시장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현대 펠리세이드는 기본 가격이 4천만 원대지만, 옵션을 조금만 추가하면 5,500만 원에 도달합니다.

5천만 원대라면 과거에는 수입 SUV를 고려할 수 있는 금액이었는데, 이제는 국산 대형 SUV를 구매하는 데도 이만큼의 돈이 필요해진 것입니다.

3천만 원대 중고차가 오히려 가성비?

이렇다 보니 많은 소비자들이 신차 대신 3천만 원대 중고차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3천만 원대면 국산차 풀옵션 모델이나, 관리가 잘된 수입차도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예를 들면, 3천만 원이면 국산 중형 세단의 고급 트림이나, 준대형 세단을 중고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로는 BMW 3시리즈나 벤츠 C클래스의 몇 년 지난 모델도 선택지에 들어오죠.

현기차 가격, 과연 적정한가?

현대, 기아차의 내구성과 주행 성능이 과거에 비해 발전한 것은 사실이지만, 가격이 지나치게 상승한 것은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자동차 가격이 너무 급격하게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자산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많아진 만큼, 신차 구매 시 가격과 가치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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